셀레니움 기본 사용법 알아보기

위와 같이 코딩하여 웹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, 웹드라이버의 메소드를 사용하여 브라우저를 다양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.

자신이 원하는 페이지의 주소를 get함수에 전달하여 브라우저를 작동할 수 있습니다.

Webdrive가 인식하는 창 혹은 탭의 고유 식별자를 '핸들'이라고 합니다. 핸들은 탭과 창을 구분하지 않습니다.

위와 같이 코딩하여 새 탭 혹은 새 창을 열었다 하더라도, 브라우저에서 활성화된 탭 혹은 창에서 곧바로 작업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. 새 탭 혹은 창으로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코드처럼 핸들을 사용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.

우리는 위에서 current_window_handle속성으로 현재 페이지의 핸들을 출력할 수 있었습니다. 위 코드는 핸들을 사용하여 해당 탭으로 직접 이동하는 예제입니다.

window_handles속성을 사용하여 브라우저 상의 탭 혹은 창의 모든 핸들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.

window_handles속성은 모든 핸들을 리스트로 출력해 줍니다. 따라서 위의 코드처럼 리스트 인덱싱으로 원하는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.

위의 코드를 사용하여 원하는 탭 혹은 창으로 전환한 후 해당 url의 내용으로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

모든 작업이 종료되었다면 위와 같이 입력하여 작업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.

셀레니움 크롤링 실습 편

아래의 링크는 네이버 영화 페이지를 직접 웹크롤링 해보면서 파이썬 크롤링에 입문하는 분들이 어떠한 과정으로 코딩할 수 있는지 살펴볼 수 있는 포스팅입니다.

Leave a Comment